여행브이로그

유럽여행3주여행! 유레일패스 사용법/구매법과 기차지연 주의!!

슈가코트 2024. 7. 2. 10:59
반응형
SMALL

 

 

 

 

 

오늘은 유럽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유레일 패스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유럽여행이라면 기차여행의 로망을 갖고 있지 않나요?
렌터카로 여행해도 좋지만 뚜벅이나 여행경비의 절감을 위해서 또는 유럽의 감성을 느끼고자 할 때 기차여행 만한 게 없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래서 저도 유레일패스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아는 만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레일패스 연속과 플렉시

연속과 플렉시의 차이점은 매일매일 사용할 것인가, 필요한 날에만 사용할 것인가의 차이!!
연속은 매일 횟수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매일 기차를 타고 이동할 필요가 없다면 플렉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플렉시(20일 동안 10회)를 사용하였습니다. 내가 가고 싶은 국가와 이동할 날짜를 계산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플렉시의 경우 내가 사용한 날은 횟수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유레일패스 1등석과 2등석

1등석은 2등석과 좌석이 다릅니다. 대한민국의 KTX열차를 예를 들어보면 됩니다. 1등석이 좀 더 넓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차표면에 크게 1과 2로 쓰여있으며 1등석은 객실서비스로 음식이 제공되기도 하며 좌석마다 콘센트가 제공됩니다. 2등석은 2인좌석 당 1개의 210W 콘센트가 제공되며 식당 및 매점이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탔을 때는 매점은 닫혀있었고 일부 구간마다 이동식 매점으로 판매하였습니다. 기차 안에서 취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거리 일정이라면 간식을 사서 탑승하는 것도 좋습니다. 갑자기 지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사 때를 놓치면 힘들어요 ㅠㅠ 보통 대부분의 차량이 와이파이(WI-FI)가 제공되지만 구간마다 아예 터지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유레일패스 구매처와 사용방법

 

  구매처- KLOOK 어플/온라인 모두가능
  
사용법- 레일플래너
             
레일플래너에서 내가 구매한 유레일패스를 활성화시킨 후 사용하면 됩니다. 좌석예약이 필수인 구간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예약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특히 고속열차와 야간열차는 예약이 필수라는 !!

  


-
유레일패스 사용 후기

 

제가 레일플래너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었다면 독일어 기준이었기 때문에 나라에서 사용하는 스펠링과 단어를 찾아서 검색하셔야 합니다. Hbf(하프반호프)는 중앙역이라는 뜻이며 영어로 Main station입니다. 

본인이 여행할 일정을 검색하면 구간별 시간대가 있으면 기차를 탈 시간과 일정을 my tirp에 저장해 두시고요!

기차를 타기 아래 보시면 노란색으로 큐알코드를 활성화시켜 둡니다.

 

하루일정에 여러 번의 기차를 타게 되는 저장해 두고 큐알코드활성화 시켜두시면 됩니다. 일정은 언제나 조율 가능하기 때문에 검표사가 검사하기 전에만 일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내가 출발하는 곳에서부터 내리는 지점이 표시가 되어있고 사이에 기차역들을 표시되어 있어 확인하면서 기차를 타시면 돼요!

기차 탈 때 헷갈리신다면 주변에 계신 안내원들에게 물어봐도 되고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친절히 다 알려줘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근데 가끔 갑자기 경로가 중단되거나 변경되는 경우가 있어요,,, 

저는 독일 Lindau-reutin 역에서 갑자기 사람들이 다 내리는 거예요. 안내문이 분명 나오긴 했는데 독일어로 이야기해서 잘 못 알아듣고 계속 앉아 있었는데 안내원이 빨리 내리라고 하더라고요. 이거 뮌헨 가는 기차 아니냐니까 갑자기 내려서 버스를 타러 가래서 나왔는데 도대체 버스정류장이 어디 있다는 건지,,, 

그러다가 저 멀리 고속버스 2-3대 서있길래 가서 뮌헨 가는 거냐니까 타래요. 

독일은 이런 경우가 매우 많아요! 갑자기 한 시간 지연돼서 다른 기차를 타야 한다고 하는 경우도 있고요! 

진짜멘붕 왔었는데 다행히 어찌어찌 잘잘 가게 되었습니다. 이날도 4시간이면 있는 거리를 6시간 걸려서 도착했습니다. 하루를 이동하는데 써서 슬펐습니다

 

 

My pass에 들어가면 제가 구매한 패스의 종류, 사용가능한 날짜, 몇 회 사용하였는지 다 나와요! 검표사가 검사할 때는 아래처럼 활성화를 눌러 큐알코드를 보여주면 찍습니다. 기차표는 불시에 검사하고 제가 다니는 동안 8번 중에 7번은 검사했습니다. 그리고 보통 2등석 구매하시는 분들은 자리를 예약하고 타지 않기에 편하게 앉아서 가실 순 있지만 다른 사람들이 예약으로 타는 경우 자리를 비켜주어야 합니다. 다른 자리에 앉아서 가면 되니깐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요! 예약 필수 구간인 seat reservations required라고 쓰여있는 구간은 좌석예약 안 하면 못 타는 거예요! 그 외에는 좌석예약 안 해도 됩니다. 

 


 

https://rosiedaum.tistory.com/entry/%EB%8F%85%EC%9D%BC-%EB%93%9C%EB%A0%88%EC%8A%A4%EB%8D%B4%EC%97%90%EC%84%9C-%ED%94%8C%EB%A6%AD%EC%8A%A4%EB%B2%84%EC%8A%A4%EB%A1%9C-%EC%B2%B4%EC%BD%94-%ED%94%84%EB%9D%BC%ED%95%98-%EA%B0%80%EA%B8%B0

 

독일 드레스덴에서 플릭스버스로 체코 프라하 가기!!

베를린여행 후 잠깐 드레스덴에 들려서 플릭스버스를 타고 체코로 가기로 했습니다.제가 이 시기에 개인적으로 안 좋은 일이 터졌어서 사실 드레스덴의 일정은 기억이 잘 안 나요,, 잠깐 거쳐가

yesrosie.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