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피부

스킨부스터 엑소좀 3회시술과 부작용, 솔직 후기

슈가코트 2023. 8. 29. 10:45
반응형
SMALL

 

 

여러분!! 4세대 부스터이자 식물의 줄기세포로 피부의 항노화, 항염으로 효과적이라는 스킨부스터 엑소좀을 제가 3개월에 걸쳐 3회 받아보았습니다.
제 피부는 앞의 포스트에서 여러 번 언급했듯이 염증성 여드름 피부입니다. 한동안 우리 모두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없이는 밖에 다닐 수 없던 날이 있지 않았나요? 원래도 피부가 예민하고 가끔 크게 한 번씩 말썽을 부렸는데 마스크로 인해 더욱더 문제성피부가 되어버린 이미 약해져 있을 데로 약해있는 피부였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다가 염증성 피부에 좋다는 스킨부스터를 발견했죠.
원래는 리쥬란을 알아보다가 알게 됐습니다. 리쥬란과 엑소좀 사이에서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저는 아무래도 피부진정과 염증을 가라앉히는 게 먼저라고 생각하여 피부과 진료를 받고 엑소좀으로 선택!!

 

지금부터 정말 솔직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스킨부스터 엑소좀은 제가 이미 포스팅했었는데요,, 엑소좀이 어떤 성분이며 어떻게 좋은지 알고 싶다면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https://yesrosie.com/entry/Rejuran-vs-Exosome-%EC%B0%A8%EC%9D%B4%EC%99%80-%ED%94%BC%EB%B6%80%EC%9E%AC%EC%83%9D%EA%B3%BC-%ED%9A%A8%EA%B3%BC

 

Rejuran vs Exosome 차이와 피부재생과 효과

리쥬란과 엑소좀 그 둘의 차이는? 계속 진화하는 피부 재생의 세계에서 독보적인 두 가지 스킨부스터를 소개합니다. 리쥬란과 엑소좀은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둘 다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

yesrosie.com

 

 

 

1회 차 엑소좀 시술 후
엑소좀 첫날은 얼굴이 욱신거리고 빨갛게 부어있었습니다. 저는 MTS로 시술을 받았는데 처음 느껴보는 극강의 아픔이었습니다.바늘로 얼굴을 찢는 느낌이랄까요,,? 살이 있는 볼 쪽은 참을만했는데 인중이랑 광대 쪽 할 때는 진짜 너무 아파서 눈물밖에 안 납니다. 5일 정도 저는 얼굴에 바늘자국이 남아 화장을 했는데도 미간 쪽이 특히 눈에 잘 띄었습니다. 10일 정도 지났을 때는 얼굴에 각질이 올라왔고 탈각이 되면서 피부에 살짝 광이 나는 것 같았어요. 주변 사람들도 얼굴이 좋아진 것 같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엑소좀 한 번으로는 부족했는지 여드름은 크게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2회 차 엑소좀 시술 후

두 번째는 마취크림을 좀 더 오래 바르고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너무 아팠기 때문이죠. 마취크림을 닦아내고 또 한 번의 아픔을 참아냈습니다. 지난번보다 좀 더 빠르게 끝난 느낌이 들었어요. 진정팩까지 끝낸 후 집으로 바로 돌아와서 냉찜질도 해주고 수분크림도 수시로 발라주었습니다. 얼굴에 인위적으로 미세한 구멍을 내었기 때문에 저는 다음날 바로 화장하는 게 꺼려져서 꼭 다음날도 휴무 일 때 시술받았습니다. 피부도 적응을 한 건지 이번에는 바늘자국이 빠르게 사라졌습니다. 7일 정도 지나자 각질이 올라오기 시작했고 탈각이 되자 얼굴에 광이 돌더라고요,, 근데 2주 정도 됐을 때 얼굴이 엄청나게 건조하면서 당겨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휴무라 메이크업은 안 하고 선크림만 바르고 카페에 가서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얼굴이 유독 심하게 당겨져서 화장실에 가서 거울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얼굴이 모두 하얗게 가루처럼 되어있는 거예요.. 너무 놀라서 바로 정리하고 집으로 돌아왔고 세안 후 보습크림을 엄청 발랐습니다. 얼굴이 너무 따갑고 화끈거리는 게 3-4일 정도 유지되었다가 가라앉았습니다. 그리고 난 후 언젠가부터 제얼굴이 붉어져 있었습니다. 입가 주변만 제 원래 피부색상이고 모두 빨갛게 누가 봐도 시술받을 사람처럼 바뀌어있었습니다.

 

3회 차 엑소좀 시술 후 

2회 차 시술 후에 그런 일이 있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세 번째를 진행했습니다. 원장님께 2번째 시술 후 있었던 일을 말했더니 엑소 좀 때문에 그렇게 된 경우는 거의 본 적이 없다고 하셨고 항염작용 때문에 염증이 죽어 색소침착이 왔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너무 심하면 한 달 정도 뒤에 와서 한번 더 보자고 이야기하셨고 지금은 한 달이 다되어 갑니다. 얼굴 색상은 저번보다는 좋아졌지만 아직도 걱정이고요,, 트러블은 엑소좀 시술받기 전보다는 훨씬 좋아졌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여드름을 가만두지 못하는 성격이었어서 항상 여드름 자국이 심했었어요. 하지만 이제 트러블이 나도 절대 건드리지 않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연 치유될 수 있게 하는 게 가장 좋더라고요. 

 

결론은!!!

엑소좀 시술 후 트러블은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확실히 피곤하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여드름이 엄청 올라왔는데 개수로 친다면 10개 올라올 거 3-4개 정도로 줄었어요.

하지만 엑소좀 시술 이후 얼굴이 좀 붉어져 있는 상태고 중간에 한번 각화증처럼 얼굴이 각질이 심하게 올라와 난감했습니다. 부작용인지는 정확히 모르겠고 정말 제가 겪은 그대로 알려드립니다. 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건지 피부의 각화주기가 잘못됐던 건지는 모르겠으나 이제는 리쥬란을 맞아야겠다고 생각이 듭니다. 

좋은 스킨부스터이지만 저에게 맞지 않을 수 있기에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LIST